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Daiso]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로 적당한 양 찾기

728x90
728x90

음식을 만들다 보면 손대중 눈대중으로 양을 잡는데요.

그러다 보니까 어떨 때는 적고 어떨 때는 많아서 음식 맛이 왔다 갔다 하더라고요.

 

별로 맛이 없을 때는 모르겠는데, 정말 맛있는 음식을 만들었을 때는 제가 소스를 뭘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어서 가슴이 아팠습니다. 우연히 어떻게 상황과 재료와 손대중 눈대중이 딱 맞아 떨어지지 않는 이상, 그 맛있는 음식을 제 손으로 두 번 탄생시키기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거든요 ㅋㅋ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다이소 주방용 전자거울! 5천원을 투자해서 요리의 신(?)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레시피를 보고 만드는 이상, 맛없는 음식을 만들 일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앞면)과 AAA 알카라인 건전지

저울은 최대 1kg 까지 잴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가정용이고요. 건전지는 AAA 건전지 2개를 사용합니다. 오차 범위는 1g이라고 합니다. 1g램 정도는 뭐.. 괜찮겠죠.

 

어? 지금 보니까 액정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사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액정 보호 필름이 있었던가 싶네요.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 3가지 색상 (옆면)

색상은 옐로우, 민트 핑크 세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용하는 다이소에는 노랑색 밖에 없었어요. 노랑색을 좋아해서 어차피 노랑색을 골랐을 거지만요.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 설명(뒷면)

사이즈는 10.5 * 16.5 라고 나와있어요. 평평한 바닥에 두고 사용하고, 단위는 g, ml 두 가지마만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릇을 위에 올리고 그 안에 내용물을 부어서 내용물의 무게를 잴 때는, 그릇을 먼저 저울 위에 올려놓고 TARE 버튼을 누르면 0g 으로 맞춰집니다. 그릇의 무게를 빼버린 상태가 되는 거죠. 그럼 여기에 내용물을 넣으면 내용물의 무게만 나와요. 

 

사용법이 참 쉽습니다. 

 

한 번 사용해 봅시다.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로 다이소에서 산 달고나 무게재기

다이소에 간 김에 사온 달고나를 올려봤어요. 12g이 나왔습니다. 다른 달고나도 올려봤는데 다 똑같이 12g이었어요. 공장에서 찍어내는 거니 무게에 차이가 없는 거겠죠 ㅋㅋ 

 

이번엔 파스타면인 푸실리를 재봤습니다. 비닐 봉지에 2인분을 맞춰서 넣어봤는데요.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로 푸실리 2인분 무게 재기

1인 분이 90g인가 한다고 어디서 본 거 같아서 이 정도쯤 되겠지 하고 담았더니 186g이 나왔습니다. 제 손대중도 나쁘지 않은데요?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로 푸실리 2인분 정량 맞추기

푸실리 몇 개를 빼주니까 180g 이 딱 맞춰졌습니다. 2인분의 양이 생각보다 많네요. 다른 재료를 넉넉하게 넣는다고 생각하면 3명이서 먹어도 될 분량이 만들어 질 수도 있겠어요. 그리고 숫자로 양이 보이니까 뭔지 모를 안정감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내가 너무 많은 양을 만드는 거 아닌가 할 필요없이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을 이용해 적당량을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