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Daiso]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로 신사임당 오만원권 그리기

728x90
728x90

그림을 취미로 하고 있어 그림 도구들을 조금씩 사모으는 편입니다.

다이소 전문가용 스케치북(https://manodeoro.tistory.com/16), 다이소 만년필(https://manodeoro.tistory.com/11), 다이소 전자 메모 보드(https://manodeoro.tistory.com/20), 다이소 지우개 가루 청소기(https://manodeoro.tistory.com/22), 다이소 아크릴 물감, 다이소 붓, 들고 다니기 좋은 작은 다이소 스케치북(펜용) 등, 지금 생각나는 것만 이 정도입니다. 찾아보면 뭔가 더 나올 거 같지만, 이 정도로 하고. 오늘 사용해 볼 건,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입니다.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

캘리그래피, 일러스트, 수채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붓펜이라 적혀있습니다. 24가지 컬러에 5천 원. 쓰다가 촉이 망가지거나 색이 섞여도 아깝지 않을 가격이네요. 사용연령은 14세 이상으로 나와있습니다.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의 잠금 부분

잠금 부분이 단단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와 양 옆을 열어야 열려요. 가지고 다니다가 열리지 말라고 저렇게 해놓은 건가 싶습니다.

다이소 캘러그래피 붓펜 24색 색상

시험 삼아 하나씩 쭉 써봤습니다. 노란색 계열들이 순서가 바뀌었지만, 다른 건 순서대로입니다. 색이 나쁘지 않습니다. 노란색만 빼고요. 노란 계열들이 마음에 안 드네요. 색이 옅고 생각했던 색과는 영 다른 색이 나옵니다.

살구색이 샛노란색으로 나오고, 샛노란색은 아주 옅은 노랑...의 흔적만 나옵니다; 노랑에 초록이 아주 약간 섞인 풀색 같은 것도... 생각했던 것보다 진하게 나와요. 흠... 그래도 써봐야죠.

이걸로 뭘 그릴까 하다가 오만 원권을 그려봤습니다.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와 다이소 만년필(프린터 잉크가 들어있는)로 그린 신사임당 오만원권

현재 잘 쓰고 있는 다이소 만년필과 이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로 그린 신사임당 오만 원권!

처음엔 노란색을 어떻게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너무 옅어서 눈에 잘 보이지도 않아서 주황색으로 틀을 잡았습니다. 똑같이 그릴 거 아니고 색을 사용해 보기 위한 거기 때문에 빠르게 휙휙 그려줬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색을 써서 그리는 것도 재밌는데요?

근데 이 노란색.. 아.. 노란색들... 마음에 안 들어요. 하지만 이미 저렇게 나온 걸 어쩌겠습니까. 그냥 써야죠. 밑에 노란색 세 줄이 그어져 있는데, 가운데가 샛노란색입니다. 네댓 번을 그어서 나온 색이 저 정도예요. 그냥 안 쓰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노란색이 필요하면 살구색을 쓰는 게 낫습니다. 살구색도... 저게 살구색이 아니니까요.

그림으로 사용하면 저렇고, 일단, 캘리그래피 붓펜이니까 글씨를 써봐야죠.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으로 쓴 다양한 오!


오! 를 써봤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캘리그래피를 할 줄 모릅니다. 저도 글씨를 아름답게 쓰고 싶은 마음은 큰데 손이 안 따라 주네요. 하지만 빨간색과 주황색, 파란색 오! 가 느낌 있게 잘 됐습니다. 딱 봐도 파랑은 시무룩 하고 주황은 웃고 있고 빨강은 강한 힘이 느껴져서 강렬하잖아요? 글씨에 느낌을 넣었으니 나름 캘리그래피를 했다고 스스로 칭찬해 주겠습니다 :)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이 어떤 색으로 나오는지 감이 안 잡혀서 살까 말까 머뭇거렸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캘리그래피 하시는 분들 뿐 아니라 그림 그리시는 분들도 잘 가지고 놀 수 있을, 다이소 캘리그래피 붓펜 세트! 다음엔 저도 이걸로 다른 그림을 그려봐야겠어요.